본문 바로가기

길드워2

길드워, SPVP전장 분석 -기본편-

길드워2에 언제 어디서든 간단히 즐길수 있는 전장 SPVP는 Structured Player versus Player의 줄임말로서 미리 짜여진 PVP를 뜻합니다.


SPVP는 대기표받고 기다릴 필요가 없이 바로 빈자리가 생기면 들어갈수있고 또한 이런 SPVP는 계속 진행이 가능한게 큰 장점입니다. 만약 하시다 쉬고싶으시면 나와도 무방한 시스템입니다.



<SPVP는 PVP Browser를 찾아가면 언제든 바로 들어갈수있습니다.>


전장에서 이기는 조건은 간단합니다. 상대팀보다 500점을 먼저 획득하는 방식이며 이러한 점수들은 상대를 죽이는거 이외의 수많은 조건을 충족하면 얻을수있습니다.


.투석기를 통해 상대 문을 격파

.상대 진영의 군주를 킬

.상대 진영의 문 파괴

.아군 되살리기

.부서진 아군의 투석기를 수리

.정해진 Area를 차지

.상대를 죽이고 Finish까지 성공시

.전장안에있는 특정 몬스터를 킬

*이외 더 많은 요소가 숨겨저 있습니다.언제든 댓글로 제보바랍니다.


이러한 짜여진 전장의 맵은 총 4가지 맵을 즐길수 있으며 맵 하나하나 살펴보도록하겠습니다.


A.Battle of Kyhlo(배틀 오프 카일로)



이맵의 승리 조건은 중앙 Clock Tower를 중심으로 windmill, Mansion 세곳의 지역이 있고, 각 진영 앞에는 Clock Tower를 향해 날릴수있는 투석기가 존재합니다. 이 투석기는 건물 뿐만 아니라 상대편에게도 데미지를 입힐수있습니다. 물론 이런 맵에서 승리하기위해선


.상대 투석기를 파괴후, 복구 못하게 방해

.Clock Tower를 오랫동안 수비

.수리하러가는 상대편을 저지.


이정도만 해도 어느정도 승리는 할수있습니다. 


<Games.com에서 시연된 길드워2 SPVP 시연영상>


B.Legacy of the Foefire





이맵은 GW2 포럼에서 가장 인기 있는 맵이기도 합니다. 많은 전략을 구사할수 있는 맵이기도 합니다. 양진영 뒤에는 진영의 군주NPC가 존재합니다. 군주NPC를 보호하는 것도 임무이기도 하지만 상대편의 군주를 죽일시에는 역전할수있는 발판의 계기가 될수도있습니다. 


하지만 진영앞에는 성문이 존재하며 이 성문을 공격시에는 안내메세지로 진영이 공격받고 있다는 메세지를 출력하니 항상 대놓고 공격하는 건 비추천드립니다. 


또한 맵 특징이 다른맵에 비해 넓으니 항상 이동하던지 지키던지 둘중 택일을 해야합니다.



<Legacy of the Foefire 영상>



C.Raid on the Capricorn


이맵의 특징은 가운데 배를 중심으로 양옆 Dock과 Beach, 그리고 수중에 있는 Ruins를 차지하는 맵입니다. 참고로 이맵은 수중전도 염두해야하는 전장이니 미리 PVP템 셋팅하실때 수중용 템과 스킬 점검후에 가시는걸 권유드립니다.


특별히 이맵에서는 Ruins 지역을 차지하는 진영은 바다속에 돌아다니는 상어NPC가 아군으로 식별합니다. 적진영이 접근을하면 상어는 적진영 유저를 공격하게 됩니다. 또한 배앞에 대표를 통해 상대편에게 데미지를 입힐수 있습니다.


<Raid on the Capricorn영상>


D.Forest Of Niflhel



이맵은 양진영이 가장 가까운 위치에 있으며 Mine과 Henge그리고 위에있는 Keep지역을 중심으로 전투를 하는곳입니다. 특히 이맵에서는 Mine위에 특정 몬스터를 잡을시에도 점수를 부여하기 때문에 항상 체크해주는걸 잊지마시기 바랍니다.  또한 중앙에 겹치는 길이 있기 때문에 컷 당하지 않도록 우회해서 가는것도 하나의 전략이기도합니다.


<Forest Of Niflhel 영상>


마치며..


SPVP는 앞서 말씀 드렸다싶이 한전장을 들어가는 시스템이 아닌 방에 들어가면 무조건 계속 플레이가 가능한 무한 전장 시스템이기도합니다. 같이 즐기는 한국유저들과 같이 방에 조인해서 즐길수있으며 또한 5:5인 토너먼트 전도 가능하니 한번쯤 즐겨보시는걸 적극 추천드립니다.


다음편은 SPVP 아이템편에 대해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