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길드워2

길드워2, 엘리멘탈리스트에 대한 집중분석



[엘리멘탈리스트란?]
엘리멘탈리스트(이하 엘리)은 불,물,공기,땅 4가지의 기본 태세와 지팡이, 마법봉, 단검, 포커스를 무기로 사용하는 법사형 클래스입니다. 엘리는 150여가지가 넘는 방대한 기술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한정된 공간과 시간으로 모든것을 다 설명 드리기 벅차며 하나하나 특성들을 보며 그 특징을 이해해 가도록 하겠습니다.

[태세 특성]
한가지 태세를 가지고 불이면 불로 물이면 물로 줄기차게 플레이를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엘리는 4가지 태세를 바르게 이해하고 적절한 상황에 맞게 빠르게 바꿔가며 플레이 하는 유일한 클래스입니다.
적절한 태세변환 사이클을 알고 활용하는것이 매우 중요하며 이때 스킬간 쿨타임을 계산하고 움직이지 않으면
바꿔 놓고 기술을 쓰지 못하는 낭패가 생깁니다.
태세를 바꾸게 되면 바로 이전 태세는 15초 쿨, 그리고 다른 쿨들은 1초 쿨을 적용받습니다. 
불쓰다 물로 바꾸면 15초간 불은 못쓰고 나머니 공기와 땅도 1초간은 물에서 바꾸지 못한다란 말입니다.
지팡이의 경우 기술쿨이 크기 때문에 태세사이클이 비교적 긴편이며, 
단도를 쓸경우 빠른 기술쿨과 생존을 위해 빠른 태세사이클을 가지게 됩니다.

Fire Attunement : 강력한 공격력과 화염 컨디션
불은 기본적으로 Burning.png화염 컨디션을 줍니다. 화염 컨디션은 도트형뎀이며 동시에 중첩으로 피해시간이 늘어납니다.

Water Attunement : 클래스 최고의 지원력과 힐링
물은 대부분 콤보의 기본이 되는 장판까는 기능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더불어 클래스 최고의 힐링 능력을 가집니다.

Air Attunement 공기: 비교적 강력한 공격력과 군중제어력
적을 스턴걸거나 공격기를 차단하며 동시에 빠르게 전투에 참여하고 빠지게 도와줍니다.

Earth Attunement : 방어와 도트형 공격
역시 도트형 뎀을 주며 방어막을 형성하고 적의 이동을 방해하여 생존력을 높입니다.



[무기 특성]
엘리는 지팡이, 마법봉, 단도, 포커스를 무기로 쓸수있으며, 각 무기 마다 고유의 독특한 능력들을 발휘합니다.
공격이 진행되고 있는 중에는 무기를 바꿔 쓸수 없습니다. 무기특성의 경우 그 범위가 방대하기 때문에 따로 디테일은 언급하겠습니다.

- 지팡이
양손 원거리 무기로 최대 사거리 1200을 가지고 가장 강력한 단일 뎀을 줍니다.
각 태세에 따라 다른 효과를 나타내며 일반적으로 전투에서 거리를 두고 광역딜과 힐러 역활을 합니다.
비교적 긴 스킬 쿨을 가집니다.

- 마법봉과 포커스
사거리 900의 중거리 플레이로 밀리 근처에서 공격 및 지원을 해주는 역할을 담당합니다.
마법봉은 한손 주무기고 보조무기로 포커스등을 사용합니다. 

- 단검과 포커스
단검은 근접 공격무기로 쌍단검으로 무장이 가능하며 쌍단검일 경우 근접공격형 법사가 되고 포커스와 함께 무장을 하면 근접방어형 법사가 됩니다. 빠른 전투 참여와 탈출이 가능해지고 빠른 스킬 쿨로 다른 무기들 보다 빠르게 태세 변환을 통해 다이나믹한 전투를 벌일수있습니다.


[유틸 특성]
엘리는 총 20가지 기본유틸중 3가지만을 쓸수있으며, 총 3가지 엘리트 유틸중 한가지를 쓸수있습니다.
기본 유틸은 비전,생존,소환,문양,그리고 패시브 능력인 인장 으로 구분됩니다.

- 비전
비전은 공격, 능력증가, 쉴드등이 있으며 공격에 큰 도움을 줍니다. 많이들 착각하는것이 비전폭발을 와우의 비전법사것으로 알고 이것이 근접광역으로 이해하는 분들이 많습니다만, 길드워2에선 비전폭발이 원거리 투사체입니다. 

Arcane Blast Arcane Blast:
비전폭발, 사거리 1500 쿨타임 20 데미지 363의 상당히 강력한 비전투사체로 치명타를 입힙니다.

Arcane PowerArcane Power
비전력, 다음 5가지 공격은 모두 치명타로 뎀을 받습니다.

Arcane ShieldArcane Shield
비전방패, 3번까지 상대의 공격을 막아줍니다.

Arcane WaveArcane Wave
비전파, 사거리 360의 데미지 628의  근접 공격입니다.


- 생존
길드워2에서는 분과 컨디션 조절이 매우 중요합니다. 가만히 보면 길드워2의 컨디션들이 지속시간이 1초, 2초 이런식으로 와우의 4초 6초등에 비해 매우 짧은 편입니다. 대부분 이런 컨디션들은 다른 클래스와의 조합을 통해 그 시간을 늘려 쓰라는 의미입니다. 고로 5명 조합의 훈련된 팀의 공격을 받을시 최대 20초까지도 아무것도 못하고 바보가 될수있습니다. 그것도 혼자가 아니라 단체로...그러기에 생존유틸은 없어서는 안될 매우 중요한 기술입니다.

Armor of EarthArmor of Earth
대지의 갑옷, Protection.png 뎀지를 33% 줄여주는 보호와 Stability.png스턴등에 면역이 됩니다.

Cleansing FireCleansing Fire
불정화, 3가지 컨디션을 해제하고 스턴에서 빠져나오며 Burning.png화염 댐지를 적에게 줍니다.

Lightning FlashLightning Flash
점멸, 900 거리를 텔레포트하며 제어기로 부터 풀려납니다.

Mist FormMist Form
안개형상, 3초간 무적으로 변신하며 제어기로 부터 풀려납니다.


- 소환
소환된 무기들은 각자 고유의 5가지 기술들을 가집니다. 엘리 기본 기술들은 소환무기 기술로 대체되고
소환무기 고유의 기술로 상대를 공격하게 됩니다. 고로 엘리는 소환 유틸을 사용하게 되면 최대 20가지의 추가 기술을 가지게 되며 전투에 적절히 활용하여야 합니다. 유틸의 소환기술 이외에도 엘리는 엘리트 기술에도 소환기술들을 배우게 됩니다.
이 소환 기술들은 내거만 나오는게 아니라 원하는 위치에 또 하나의 장비를 똑같이 소환하기 때문에
내 친구도 똑같은 장비를 사용해서 극딜을 할수있습니다. 대부분의 소환기술들은 상당히 아픕니다 ㅠㅠ

Conjure Earth ShieldConjure Earth Shield
대지의 방패 소환, 투사체를 튕겨내거나 방패를 던지는 기술을 씀, 내거랑 친구거 소환

Conjure Flame AxeConjure Flame Axe 
불 도끼 소환, 불단검 기술과 비슷함 내거랑 친구거 소환

Conjure Frost BowConjure Frost Bow
얼음 활 소환 상당히 뽀대나는 얼음활 내거랑 친구거 소환

Conjure Lightning HammerConjure Lightning Hammer
번개망치 소환, 역시 망치 소환 내거랑 친구거


- 문양
문양을 작동시키면 적에게 컨디션을 부여하거나 소환수를 불러내어 전투를 돕기도 하고 부활능력을 가지게 됩니다.

Glyph of Elemental PowerGlyph of Elemental Power
태세에 따라 다른 컨디션을 적에게 줍니다.
불  : Burning.png화염, 
물   :Chilled.png 이동감속, 
공기:Weakness.png 인내력(회피기를 쓸수있게 해줍니다)을 떨어뜨려주는 약화, 
땅   :Crippled.png 이동방해

Glyph of Lesser ElementalsGlyph of Lesser Elementals
태세에 따라 소환수를 불러내서 전투를 돕습니다.
불   : 강력한 전투력
물   : 전투력, 이동감속
공기: 전투력, 시전자의 이동속도 향상
땅   : 전투력, 몸빵

Glyph of RenewalGlyph of Renewal
태세에 따라 친구를 살려주며 다른 효과를 부여합니다.
불   : 친구 살려주고 담번에 내가 죽음 내가 부활. 그러나 45초안에만 사용가능 ㅠㅠ
물   : 친구를 만피로 부활
공기: 친구 부활하고 내 위치로 텔레포트
땅   : 친구 3명 부활

Glyph of StormsGlyph of Storms
태세에 따라 다른 폭풍소환 데미지 줌
불   :불폭풍 소환
물   :얼음폭풍 소환
공기:번개폭풍 소환
땅   :모래폭풍 소환



- 인장
인장은 특이하게, 착용과 동시에 패시브 효과를 지속적으로 받고 보너스로 클릭을 하면 추가로 적에게 피해를 입혀줍니다.

Signet of AirSignet of Air: 공기의 인장, 패시브: 이동속도 10% 증가/액티브: 적의 다음 공격 무효
Signet of EarthSignet of Earth: 땅의 인장. 패시브: 방어력 증가/액티브: 적 이동방해
Signet of FireSignet of Fire: 불의 인장, 패시브: 크리증가/액티브: 화염피해
Signet of WaterSignet of Water: 물의 인장, 패시브: 10초마다 컨디션 제거/적의 이동감속



- 엘리트 유틸
모든 클래스들은 고유의 엘리트 유틸을 가집니다. 일종의 필살기로 강력한 공격력을 자랑합니다만, 긴 쿨시간을 가집니다.
보통 180초의 쿨이 있습니다.

Conjure Fiery GreatswordConjure Fiery Greatsword
불의검 소환, 일반 소환능력과 마찬가지로 내것과 친구것 소환. 5가지 기술사용

Glyph of ElementalsGlyph of Elementals
엘리맨탈 문장. 태세에 따른 소환수 소환
불   : 강력한 데미지
물   : 뎀, 힐
공기: 뎀, 스턴
땅  :  뎀, 몸빵

TornadoTornade
토네이도 변신, 시전자를 토네이도로 변신시켜서 모든 방해효과로 부터 면역되고 3자기 고유기술 사용

WhirlpoolWhirlpool  
소용돌이 변신, 물속에서만 사용되는 토네이도의 수중 버젼

[지팡이 엘리]
엘리 클래스 최강의 뎀을 자랑하는 지팡이 엘리입니다.
기본적으로 사거리 1200의 원거리에서 전투 전체를 객관적으로 바라보며
필요할때 적절한 어시스트를 주고 극딜, 광딜 그리고 광역힐과 제어 
마지막으로 콤보 지원을 아낌없이 퍼부어 줄수있습니다.
이번에는 지팡이 엘리가 사용할수있는 기술들을 보겠습니다.



[태세별 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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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불 태세
불태세는 강력한 뎀을 주고 싶을 때 사용하는 태세입니다. 2개의 콤보장판이 있기에, 시전기의 위치설정이 매우 중요합니다.
투사체 기술들은 콤보장판이 깔린곳에 서있지 않고 장판 위를 스치고 지나가기만 해도 콤보 판정을 받습니다.
쿨기들이 지팡이 기술들 중에서는 비교적 짧은 편입니다.

FireballFireball
화염구는 댐 314에 사거리 1200 직경 120으로 쿨 없이 무한으로 쓸수있는 기본공격입니다.
기본공격이긴 하지만, 확산임에 주의해야 합니다. 

Lava FontLava Font Combo.png Range.png
용암샘은 댐 296으로 사거리 1200에서 직경 120으로 4초간 바닥에 뜨거운 용암장판을 깔아줍니다. 6초 쿨입니다.
콤보장판 불 판정을 받습니다. 참고로 특성중에 용암무덤을 찍으면 내가 다운되면 내 주변에 용암샘을 깔수있습니다.
용암샘은 위치설정을 해야 작동되며  위치설정을 요하는 모든 기술들은
상대가 다리위에 있어도 다리 밑에서 시전하면 상대가 피해를 얻습니다.

Flame BurstFlame Burst Burning.png
불꽃폭발은 총 1640의 뎀으로 사거리 1200에서 직경 180의 범위를 불태워 화염 컨디션 5초치를 주는 기술입니다.
10초 쿨로 중첩뎀을 줄수있다는 점에 주목하여야 합니다.

Burning RetreatBurning Retreat Combo.pngBurning.png
화염철수는 시전 즉시 바로 뒤로 후퇴를 하며 
지속적으로 37의 뎀을 6초간 입히는 불길을 만들며 추가로 328의 화염뎀을 입히는 컨디션을 거는 기술입니다.
20초 쿨이지만, 콤보장판 불 판정을 받고, 덤으로 화염 컨디션까지 줍니다.
길게 선을 만들기 때문에 이 선위를 지나는 모든 투사체들은 콤보적용이 됩니다.
꼭 전투를 빠져나가기 위해 쓰지 않아도 콤보기를 위해 필수적인 기술입니다.
 
Meteor ShowerMeteor ShowerRange.png
1200의 거리에서 481의 뎀을 반경360 지역에 스톰피해를 반경 90지역에 직접적 피해를 주는 30초 쿨의 광역기입니다.
위치설정이 역시 필요하며 마찬가지로 상대가 보이지 않는 다리밑에서 시전해도 다리위 상대가 피해를 받습니다.
시전이 진행중일 때는 멈춰서며 다시 움직이는 순간까지만 시전된 기술이 진행되고 나머지는 취소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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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물 태세
물태세는 힐이 주를 이루는 기술입니다. 그러나 동시에 콤보장판 판정을 받는 기술도 많다는것에 주목하여야 합니다. 콤보장판은 기본적으로 주어지는 기술 이외에 추가적 기술 시전이 가능하다란 말이기 때문에 추후에 다시 자세히 다루겠습니다.

Water BlastWater Blast
수탄은 물태세의 기본 공격으로 쿨타임 없이 쓸수있습니다. 사거리 1200으로 반경 120의 확산형으로 111의 뎀을 주면서, 동시에 반경 120안의 아군은 370의 힐을 주는 기술입니다. 말 그대로 힐난사기입니다.

Ice SpikeIce Spike  Vulnerability.pngRange.png
얼음송곳은 위치설정을 해야하는 기술입니다. 1200 거리에서 시전을 하면 반경 240의 영역에 거대한 얼음 송곳을 떨어 뜨려 554의 뎀을 줍니다. 4초의 쿨이 있습니다. 이 기술은 덤으로 Vulnerability.png약화 컨디션을 10초간 적에게 입히는데, 이 컨디션에 걸리게 되면 적에게 입히는 뎀이 1% 증가합니다. 25회까지 중첩이 가능합니다. 

GeyserGeyser Combo.pngRange.png
분출은 1200 사거리 안에서 시전 즉시 반경 120 지역에 2초간의 808이라는 꽤괜찮은 힐을 주는 20초 쿨짜리 힐 전용기술입니다. 상당히 적은 지역에 대단히 짧은 시간동안 잠깐, 갈헌천 처럼 퐁 솟아 오르는 물 같은 기술로 동시에 콤보장판 물 을 생성합니다. 역시 위치설정을 해야 합니다.

Frozen GroundFrozen Ground Combo.pngChilled.pngRange.png
얼음땅 기술은 사거리 1200에서 반경 240의 대지를 조준시전 즉시 얼려 2초간 그위에 있는 적을 66% 이동속도 및 재충전 속도 모두를 느리게 만드는 Chilled.png얼림 컨디션을 주며 동시에 콤보장판 얼음 을 5초동안 까는 일석이조의 40초 쿨기술입니다. 여기서도 볼수있듯이 겨우 2초 느리게 하면서 40초 쿨을 주는 이유는 다른 클래스와 조합하여 컨디션 시간을 늘리라는 아레나넷의 뜻입니다.
 
Healing RainHealing RainCombo.pngRange.pngRegeneration.png
치유의 비로 1200 사거리안의 반경 360 지역내 아군은 4초동안 2080의 힐을 매 3초간 조금씩 9초 동안 받는 Regeneration.png 재생의 분을 얻을수있으며 동시에 콤보장판 물의 효과를 얻을수있습니다. 위치설정을 해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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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공기 태세
공기태세는 아주 강력한 뎀이나 쓸만한 콤보장판은 없으나, 여러가지 군중제어기술을 가지고 있습니다. 전투 초기 마구 달려오는 적들을 잠재우거나 전투 중 빠르게 빠져나가야할 일이 있을때 반드시 필요한 기술들을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Chain Lightning (staff skill)Chain Lightning
최대 3명의 대상을 사거리 1200에서 203의 뎀으로 공격이 가능한 쿨없는 무한 스킬입니다. 역시 확산형이긴 하지만, 애드날 일은 거의 없습니다. 어차피 체인라이트닝 걸릴 거리면 몰 때려도 달려옴 ㅠㅠ

Lightning SurgeLightning Surge  Blind.png
라이트닝 써지는 충전이 필요한 기술입니다. 시전후 즉시 효과가 나오지 않고 아주 잠깐 충전을 한뒤 폭발을 하는 식입니다. 1200 사거리에서 방전시 481의 뎀을 주면서 동시에 반경 120안의 적들을 5초간 다음공격이 실패하는 Blind.png 블라인드 상태로 만듭니다. 10초 쿨입니다.

GustGust Range.png
1200거리에서 돌풍을 일으켜 뎀을 주지는 않지만, 대상을 400 뒤로 밀쳐내는 기술입니다. 위치설정을 해야합니다.
30초 쿨입니다.

Windborne SpeedWindborne Speed 
주변 240의 시전자와 아군들의 이동속도를 33% 증가 시키고 각종 이동제어 효과를 풀어줍니다. 튀는거임.
30초 쿨입니다.
 
Static Field (staff skill)Static Field Combo.pngRange.png
사거리 1200에서 4초간 지속되며 반경 180안의 대상에게 185 데미지를 주면서 
2초간 아무것도 할수없는 스턴을 주는  콤보장판 라이트닝을 깝니다. 위치설정을 해야 하며 40초의 쿨을 가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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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땅 태세
땅태세는 방어용입니다. 나를 보호하면서 동시에 적들을 느려지게 또는 이동불가 상태로 만들고 다양한 콤보 피니싱을 하도록 설계가 되어있습니다.

StoningStoningWeakness.pngCombo.png
사거리 1200에서 185 기본 뎀 이외에 적을 Weakness.png약점 컨디션을  줘서 50% 1초동안 재생능력속도를 떨어뜨리고 
50%확률로 크리공격이 아닌 일반공격이 빗나가 절반의 뎀으로 맞게해줍니다. 
시간중첩이 가능한 컨디션이며 동시에 드물게 쿨없는 무한공격이 콤보피니셔 투사체 판정을 받습니다. 

EruptionEruption  Bleeding.pngCombo.pngRange.png
땅을 흔들어 지진을 일으켜 1200거리에서 반경 240안의 적들에게 462의 댐을 줌과 동시에, 
25까지 중첩이 가능한 도트 피해를 입히는 Bleeding.png출혈 컨디션을 대상에게 줍니다. 
더불어 지팡이 엘리에게는 유일한 광역 콤보를 발생하는 콤보피니셔 폭발 판정을 받습니다. 
위치설정이 필요하며 6초 쿨입니다.

Magnetic AuraMagnetic Aura 
5초짜리 모든 투사체공격을 튕겨 내는 방어막을 만들어 줍니다. 30초 쿨입니다.

Unsteady GroundUnsteady Ground Crippled.pngRange.png
1200 사거리에서 한줄기의 선을 긋는 불안정한 대지를 만들어 37의 뎀을 주고 추가로 2초간  이동속도 50%를 줄여주는 2초짜리  Crippled.png 감속 컨디션을 줍니다. 30초 쿨입니다.
 
ShockwaveShockwave Immobilized.pngBleeding.pngCombo.png
사거리 1200에서 전방을 향해 시전하면 즉시 충격파가 땅을 향해 발사되며 190의 뎀을 주고 2초가 Immobilized.png이동불가 컨디션과  20초짜리 Bleeding.png출혈 효과를 동시에 먹입니다. 더불어 콤보피니셔 투사체 효과를 얻습니다. 30초 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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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콤보장판류]

지팡이 엘리는 총 6가지의 콤보장판을 깔수있고, 다양한 클래스들과 조합으로 콤보기를 만들수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지팡이 엘리는 워리어와 조합일때 많은 콤보를 발생시킵니다.
일부 콤보기는 지팡이 엘리 혼자서도 도움 없이 시전이 가능합니다.

Lava FontLava Font Combo.png Range.png
Burning RetreatBurning Retreat Combo.pngBurning.png

1) 콤보판정 불+콤보피니셔 폭발 = 광역 3XMight.png 힘
공격력과 컨디션 뎀이 증가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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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동가능 클래스 
워리어, 엔지니어, 마법봉 엘리에서 가장 발동이 잘됨.
가디언, 네크로멘서는 중간정도
레인저의 펫 기술인 Tail Swip
도적의 클러스터 폭탄
메즈머의 The Prestige등은 잘들 안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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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팡이 엘리 기술중 조합 가능기->혼자 가능하다는 말임
Eruption - 땅태세


2) 콤보판정 불+콤보피니셔 점프 = 혜택자를 적이 공격시 공격하는 적에게 Burning.png화염 컨디션 3초간 주는 불방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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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동가능 클래스 
대부분의 클래스들이 점프로 전투를 시작하거나 전투에서 빠져나감
가디언, 워리어, 엔지니어, 레인저, 도적, 메즈머등과 쉽게 쓰여지며
엘리중 유틸기의 불도끼나 라이트닝 해머를 소환했을 경우 발동 가능.
특이하게 챠르종족 특성으로 발동 가능


3) 콤보판정 불+콤보피니셔 투사체 = Burning.png화염 컨디션
시간 중첩으로 피해량 증가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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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동가능 클래스 
가장 흔하게 발동하는 콤보
워리어들 사격류, 엔지니어 사격류, 레인저 사격류, 도적 사격류, 메즈머 사격류 모두에서 쉽게 발생
네크로멘서의 Necrotic Grasp도 가능
마법봉 엘리도 가능
특이하게 챠르종족 특성으로도 발동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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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팡이 엘리 기술중 조합 가능기 -> 혼자 콤보 가능
Shockwave, Stoning - 땅태세


4) 콤보판정 불+콤보피니셔 소용돌이 = 광역 Burning.png화염 컨디션을 일으키는 볼트탄 360도 무작위 발사
지랄탄 같이 터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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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동가능 클래스 
워리어가 제일 잘 터짐
가디언, 도적, 메즈머 등과도 간혹 보이고
레인저의 Whirling Defense와 네크로멘서의 Deadly Catch도 발동됨
마법봉 엘리와 엘리 유틸기인 Fiery Greatsword 소환으로도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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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팡이 엘리 기술중 조합 가능기 -> 혼자 콤보 가능
Tornado - 엘리트 유틸기




GeyserGeyser Combo.pngRange.png
Healing RainHealing RainCombo.pngRange.pngRegeneration.png

1) 콤보판정 물+콤보피니셔 폭발 = 광역 힐

2) 콤보판정 물+콤보피니셔 점프 = 힐

3) 콤보판정 물+콤보피니셔 투사체 = Regeneration.png재생

4) 콤보판정 물+콤보피니셔 소용돌이 = 광역 힐링 볼트 발사



Frozen GroundFrozen Ground Combo.pngChilled.pngRange.png

1) 콤보판정 얼음+콤보피니셔 폭발 = 광역 Frost Aura.png 얼음 갑옷

2) 콤보판정 얼음+콤보피니셔 점프 = Frost Aura.png 얼음 갑옷

3) 콤보판정 얼음+콤보피니셔 투사체 = Chilled.png얼음 컨디션 이동속도 66% 감속효과

4) 콤보판정 얼음+콤보피니셔 소용돌이 = 광역 Chilled.png얼음 볼트 발사



Static Field (staff skill)Static Field Combo.pngRange.png

1) 콤보판정 라이트닝+콤보피니셔 폭발 = 광역 Swiftness.png 쾌속 (이동속도 33%증가)

2) 콤보판정 라이트닝+콤보피니셔 점프 = Daze.png 어지러움 (스킬시전 방해)

3) 콤보판정 라이트닝+콤보피니셔 투사체 = Vulnerability.png 약화 (대상의 받는 뎀 1%증가)

4) 콤보판정 라이트닝+콤보피니셔 소용돌이 = 광역 Vulnerability.png 약화 볼트 발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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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콤보피니셔류]

콤보장판과 달리 콤보피니셔는 먼저 다른 클래스가 까는 장판을 보고 그 위를 지나거나 그 위에서 시전을 해야합니다.
지팡이 엘리는 총 3가지의 피니셔를 가지고 있고 모두 땅 태세에 있습니다. 피니셔들은 전투의 뒤로 물러나 
상황을 보아가며 적절한 피니셔를 날려 근접밀리들의 전투를 도울수있어야 합니다. 
지팡이 엘리에게 가장 중요한 콤보피니셔는 Eruption 으로 광역 효과들을 만들어 내며 상당히 유용합니다.
그러나 콤보장판을 제공하는 클래스들이 제한적이어서
해당 클래스들의 기술들을 유심히 봐두고 익히고 있어야 합니다.

StoningStoningWeakness.pngCombo.png
ShockwaveShockwave Immobilized.pngBleeding.pngCombo.png

1)  콤보피니셔 투사체 + 콤보판정 다크  = 일정양 생명력을 대상으로 부터 뺐어서 시전자에게 더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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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동 가능 클래스
도적, 네크로멘서

2)  콤보피니셔 투사체 + 콤보판정 천상  =Confusion.png 혼동(시전시 마다 뎀 발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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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동 가능 클래스
도적, 네크로멘서

3)  콤보피니셔 투사체 + 콤보판정 불 = Burning.png화염 발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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콤보판정 다크 발동 가능 클래스
가디언, 워리어, 엔지니어, 레인저, 각종 엘리들

4)  콤보피니셔 투사체 + 콤보판정 얼음  = Chilled.png얼음 발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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콤보판정 다크 발동 가능 클래스
엔지니어, 레인저
------------------------------------
지팡이 엘리 기술중 조합 가능기 -> 혼자 콤보 가능
Frozen Ground - 물 태세

5)  콤보피니셔 투사체 + 콤보판정 빛  = 컨디션 제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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콤보판정 다크 발동 가능 클래스
가디언의 대부분의 스킬
엔지니어, 메스머, 네크로멘서

6)  콤보피니셔 투사체 + 콤보판정 라이트닝  = Vulnerability.png 약화 발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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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팡이 엘리 기술중 조합 가능기 -> 혼자 콤보 가능
Static Field - 공기 태세

7)  콤보피니셔 투사체 + 콤보판정 독  = Poison.png 독 발생 (도트뎀, 33% 힐 감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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콤보판정 다크 발동 가능 클래스
엔지니어, 레인저 펫, 도적, 네크로멘서
아수라 종족특성 Radiation Field

8)  콤보피니셔 투사체 + 콤보판정 스모크  = Blind.png 블라인드 발생(다음 공격 무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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콤보판정 다크 발동 가능 클래스
엔지니어, 레인저 펫, 도적

9)  콤보피니셔 투사체 + 콤보판정 물  = Regeneration.png재생 발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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콤보판정 다크 발동 가능 클래스
엔지니어, 레인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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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팡이 엘리 기술중 조합 가능기 -> 혼자 콤보 가능
Geyser, Healing Rain - 물 태세




EruptionEruption  Bleeding.pngCombo.pngRange.png

1)  콤보피니셔 폭발 + 콤보판정 다크  = 광역 Blind.png블라인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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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동 가능 클래스
도적, 네크로멘서

2)  콤보피니셔 폭발콤보판정 천상  =광역 카오스 갑옷(모두에게 무작위 분과 동시에 적들에게는 무작위 컨디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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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동 가능 클래스
도적, 네크로멘서

3)  콤보피니셔 폭발 + 콤보판정 불 = 광역 3X Might.png 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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콤보판정 다크 발동 가능 클래스
가디언, 워리어, 엔지니어, 레인저, 각종 엘리들

4)  콤보피니셔 폭발 + 콤보판정 얼음  = 광역 얼음 갑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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콤보판정 다크 발동 가능 클래스
엔지니어, 레인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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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팡이 엘리 기술중 조합 가능기 -> 혼자 콤보 가능
Frozen Ground - 물 태세

5)  콤보피니셔 폭발 + 콤보판정 빛  = 광역 Retaliation.png되갚음(적에게 받은 공격 반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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콤보판정 다크 발동 가능 클래스
가디언의 대부분의 스킬
엔지니어, 메스머, 네크로멘서

6)  콤보피니셔 폭발 + 콤보판정 라이트닝  = 광역 Swiftness.png 쾌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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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팡이 엘리 기술중 조합 가능기 -> 혼자 콤보 가능
Static Field - 공기 태세

7)  콤보피니셔 폭발 + 콤보판정 독  = 광역 Weakness.png 약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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콤보판정 다크 발동 가능 클래스
엔지니어, 레인저 펫, 도적, 네크로멘서
아수라 종족특성 Radiation Field

8)  콤보피니셔 폭발 + 콤보판정 스모크  = 광역 Stealth.png투명화 (전투 풀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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콤보판정 다크 발동 가능 클래스
엔지니어, 레인저 펫, 도적

9)  콤보피니셔 폭발 + 콤보판정 물  = 광역 힐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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콤보판정 다크 발동 가능 클래스
엔지니어, 레인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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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팡이 엘리 기술중 조합 가능기 -> 혼자 콤보 가능
Geyser, Healing Rain - 물 태세

<엘리멘탈리스트 주요스킬 프리뷰영상>